3.관리자 화면에서 본 블로그 디자인 변경의 자유도

 

사람마다 다 다르게 느끼겠지만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일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네이버 블로그가 낫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점점 시간이 자나게 되면 블로그 디자인에 욕심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저는 처음에 시작할때 나름대로 전문성 있는 컨텐츠를 담아봐야 겠다는 생각에 2012년 티스토리와 네이버 파워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디자인은 어떤지 글 내용은 어떤지 많이 살펴 보았습니다.

"정말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 사람도 있구나.."하며 감탄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어쨌든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인 웹 호스팅에 직접 개인블로그를 만드는 것처럼  자기가 구현하고 싶은 디자인을 바꿀수 있어 참 좋습니다.

코드를 작성할수 있다면 요즘 유행하는 워드프레스의 멋진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네이버 블로그의 디자인은 그냥 주어진 범주에서만 이것저것 변경해보는 방식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편리할 수 있지만

블로그의 디자인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면 제약을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싸이월드 하는 느낌이 들수도 있겠네요.

 

 

 

 

 

4.블로그의 광고와 위젯

 

티스토리는 상대적으로 네이버 검색엔진에 노출이 상대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보다 낮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상위에 제공해 주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이유는 "자유스러움"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는 사용자가 마음대로 할수 있게 제약 없게 만들어진 편입니다.

따라서 CPC광고 구글애드센스의 설치도 자유롭고 기타 CPC광고들을 스킨에 자유롭게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허나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블로그의 광고들 티스토리에서는 제한이 없으며, 네이버 블로그는 대부분 제한이 있습니다.

 

Posted by 바르카 레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6.29 07:19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 2013.07.10 08:36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오렌지수박 2013.09.10 00:0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싸이월드 하는 느낌이라..명쾌하네요ㅋㅋ 티스토리가 처음에 어렵긴 하지만 확실히 더 자유로운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