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10여일이 되갑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몇 안되는 포스팅을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조금 알게 되어보니 블로그에 대한 의욕이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후에 실적보고서에 나와 있는 내용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번 해봐야죠. 해보고 나서 결론을 내리는게 낫습니다.

여기 저기 블로거들의 의견을 들어본 결과 꾸준함이 정답인것 같습니다. 꾸준함으로 승부를 봐야겠습니다.

꾸준함이 정말 쉬운게 아닌데요. 어쨌든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애드센스 실적보고서 용어및 탭 이해하기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실적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블로그에 얼만큼 페이지뷰가 있었으며, 그 중 광고클릭이 몇번이나 있었는지,

그리고 클릭탕 광고는 얼마인지 ,총예상수입은 얼마인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적보고서 용어정리

 

페이지 뷰 : 페이지 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게재한 페이즈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하며,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 뷰 1회로 기록됩니다.

 

클릭수 : 일반 컨텐츠 광고에서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를 말합니다. 링크 단위에서는 링크 클릭 후에 웹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클릭률(CTR) : 클릭수를 페이지 노출수로 나눈 값입니다.

 

CPC(Cost Per Click) : 클릭당비용(CPC)은 광고에서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보고서에서 CPC항목에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RPM :  총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 1,000회로 나눈 값입니다.

 

그래서 CTR  X CPC = RPM이 됩니다.

Posted by 바르카 레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학방 2013.06.19 01:0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rpm = ctr x cpc x 10 이에요.
    ctr은 100회 노출당 클릭율이고,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입이니까요.
    다만, 보고서에 나오는 수치들은 정확한 게 아니라 어림값이기때문에 위 방법대로 계산하면 정확한 rpm 값이 나오질 않죠.

  2. 양미니 2019.02.12 18:0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정보 감사합니다~!